[비즈니스영어] 입사, 퇴사, 근무기간 관련 영어표현

 

"저는 작년에 입사했어요"

I just joined this company last year.

 

비즈니스 영어: 회사의 첫 시작 '입사'에 관련된 표현과 '근무기간', '이직에 대한 표현 연습해 보기

 


 

"I just joined ______. "

저는  _____ 에 입사했어요.

입사의 표현 시 'enter'를 떠올릴 수 있는데, enter는 건물이나 장소로 들어간다는 의미가 강하다.

'join'은 입사 표현뿐 아니라, 어느 조직에 합류해서 들어가다, 팀 부서로 들어가다는 의미로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예문:

I joined Samsung about 2 years ago.

저는 한 2년 전에 삼성에 들어왔어요 (입사했어요).

 

I joined Google about 2 years ago. 

저는 한 2년 전에 구글에 입사했어요. 

 

I just joined the marketing team last month. 

저는 지난달에 마케팅 부서로 막 합류했어요. 

 

I just joined the design team last week.

나 지난주에 디자인 부서로 막 들어갔어.

 


 

"I left _____. "

저 _____ 에서 퇴사했어요.

'leave' 뒤에 조직명을 붙여주면, 그 조직을 '떠난다 = 퇴사한다'의 의미로 쓸 수 있다. 

'quit'은 관두다는 의미가 있지만 다소 부정적인 뉘앙스를 줄 수 있다. 

 

예문:

I left that company last month.

나 지난달에 그 회사에서 나왔어.

 

I left Google last year. 

나 작년에 구글에서 퇴사했어. 

 

I  left my last job a year ago.

나 일 년 전에 내 마지막 직장에서 나왔어.

 

I left Samsung about 2 months ago.

나 두 달 전쯤 삼성에서 나왔어.

 

I left that department last week.

나 지난주에 그 부서에서 나왔어. 

 

반응형

 


 

"I've been _____ for only ____. "

저 _____ 한지 ____ 밖에 안 됐어요. 

have been 동사 -ing는 현재 완료 진행 시제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무엇을 했고, 지금도 하고 있다"를 동시에 나타내는 시제이다. 

 

예문:

I've been working here for only a week. (=only for a week.)

저 여기서 일한 지 일주일밖에 안 되었어요. 

 

I've been working here for only a month. 

저 여기서 근무한 지 한 달 밖에 안 되었어요.  

 

I 've been learning English for only a month. 

저 영어 공부한 지 한 달 밖에 안 됐어요. 나

 

I've been working with this team only for a day.

저 이 팀과 함께 일한 지 하루밖에 안 됐어요. 

 

I've been living in Seoul for only a couple of days.

저 서울에서 한지 하루 이틀밖에 안 됐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애널리틱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