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날씬 다이어트 유산균 복용 1년 - 효과와 단점

비에날씬 다이어트 유산균 복용 1년차.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비에날씬 다이어트 유산균은 장 건강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비에날씬 유산균은 어떤 제품?

 

비에날씬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란 기능성 원료가 포함된,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다. 20여년의 연구 끝에 한국인 모유에서 유래한 특허 유산균이라고 한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는 아래와 같다.
✓ 체중감소
✓ 섭취 전후 대비 체질량 지수 감소
✓ 허리둘레 감소
✓ 복부 내장 지방 감소
✓ 섭취 전후 대비 엉덩이 둘레 감소

비에날씬 유산균 복용 후 효과

처음 비에날씬 유산균을 복용한 것은 약 1년 전이다. 1년 내내 복용한 것은 아니고, 2달 섭취 후 한 달 쉬고 다시 2달 섭취하는 식으로 하여 총 5-6개월 분의 양을 섭취한 것 같다.
(유산균은 한 제품을 지속 복용하면 내성이 생겨 효과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선택한 방법이다.)
1 달 쉬는 기간에는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높은 종근당의 유산균 제품을 섭취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체중 조절 효과는 분명히 있었다.
내가 몸으로 느낀 가장 큰 효과는
✓ 첫째, 내 평균 몸무게에서 -2kg 정도 감소되었다. (약 -3% 수준)
✓ 둘째, 허리둘레 감소 효과(약 1인치 감소)가 있다.
✓ 셋째, 배변활동이 규칙적으로 변했다.

위의 효과는 함께 유산균을 복용한 배우자도 동일하게 느낀 효과이므로, 효과가 아주 과장되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부부는 따로 식이요법이나 체중감량을 위한 특별한 운동은 하지 않았고, 유산균 복용 전과 같은 평범한 일상을 유지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평균 몸무게가 내려간 것은 확실히 유산균의 효과라고 보아야 할 것 같다. 옷을 입을 때 느껴지는 허리둘레의 변화가 있었고, 아침마다 규칙적으로 화장실을 가게 된 것도 확연한 효과였다.

반응형

 

비에날씬 유산균의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 첫째, 장기 복용 시에도 더 큰 효과는 보기 어려웠다.
나의 몸무게는 약 55kg, 배우자의 몸무게는 약 83kg인데, 각각 -2kg, -3kg 정도의 체중 변화가 있었다. 비율로는 약 3% 정도로 비슷한데, 복용 기간이 늘어나도 첫 달의 효과에서 크게 변하진 않았다. 물론 식이요법이나 특별한 트레이닝을 더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겠지만, 유산균 만으로 엄청나게 큰 체중 효과 감소를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 있다는 점.

✓ 둘째, 유산균을 끊는 순간 바로 효과가 사라진다.
우리 부부는 두 달 복용 후 한 달을 쉬고, 하면서 약 1년을 섭취했는데 장기 복용한다고 효과가 꾸준하게 가는 것은 아니다. 유산균을 끊는 순간 금세 체중이 올라가고, 허리둘레도 원상복구 되는 느낌이었다. 일상적인 생활 패턴은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그만큼 유산균의 효과가 있다는 걸 느끼고 재구매를 하게 되는 요인이기도 하지만, 배변활동 자체도 유산균을 오래 먹는다고 해서 장의 베이스가 그만큼 건강해진다기보다 유산균을 먹는 기간 동안만 딱 효과가 있는 느낌이 강했다.

✓ 셋째, 가격대가 높다.
비에날씬 유산균은 타 유산균 대비 가격대가 확실히 높다. 정가로 치면 한 병에 (한 달 치) 약 9만 원 꼴인데, 부부가 같이 복용한다고 하면 유산균 값만 한 달에 20만 원 수준이다. 물론 할인 이벤트나 대량 구매 시 할인폭이 크지만, 그렇다 해도 최소 6-7만 원은 든다. 장기 복용하기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다.

 

 

 

제품 총평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유산균답게, 확실히 복용할 때랑 안 할 때랑 느껴지는 효과는 차이가 있다. 실제로 평균적으로 유지되는 체중이 감소했고, 특별한 식이요법을 하지 않음에도 허리둘레도 다소 감소되었다. 그 사실 만으로도 충분히 체중 조절 목적의 유산균으로써 복용할 만한 제품임은 확실하다.

다만, 장기적으로 장의 건강을 올리고 싶다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약만으로 드라마틱한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 아닐까 싶다. 물론 어떤 다이어트 약도 식이요법이나 운동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마찬가지일 것이라 생각한다.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 유산균으로는 가격대가 다소 부담스러운 면은 있지만,

그래도 나의 재구매 의사는? Yes이다.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애널리틱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