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하루만에 빨리 낫는법.

 

목감기 하루 만에 빨리 낫는 법

 

 

요즘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 때문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목이 간지럽고 기침과 가래가 끊이지 않는 목감기는 정말 사람을 지치고 힘들게 합니다. 저 또한 목감기로 고생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 참고하다가 아주 간단하지만 목감기에 효과가 좋은 방법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출처: Pixabay

 

기침은 원래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기침은 우리의 기도를 보호하기 위한 신체 반응인데요. 하지만 감기나 알러지 때문에 기침이 한 번 시작되면 잦은 기침 때문에 목이 건조해지고, 목이 건조한 것 때문에 다시 기침을 하게 되는, 이런 악순환이 돌아 기침을 계속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기침의 악순환을 멈추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목의 건조함을 치료해야 합니다. 목의 건조함을 잡아주면 기침을 자연스럽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목의 건조함을 잡아 목감기를 낫게 하는 법엔 무엇이 있을까요?


1. 사탕

 

출처: Pixabay

흔히들 목감기 증상이 있으면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라고하죠? 물론 따뜻한 물이나 차는 목의 건조함을 잡아줍니다. 하지만 단점은 너무 빨리 증발해버린다는 것. 효과가 지속되기는 어렵지요.  

 

그렇다면, 오랫동안 목의 건조함을 잡아줄 수 있는 다른 것은? 바로 침! 입니다.

침은 물이랑은 다르게 점막을 코팅하는 성분 (뮤신)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목을 감싸서 건조함을 완화해줍니다. 마치 건조한 피부에 로션을 발라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랑 유사한 효과입니다. 그렇다면 침을 많이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사탕이나 껌을 물고 있으면 침이 많이 분비가 됩니다. 그래서 목감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을 때는 사탕을 입에 물고 있으면 목의 건조함을 잘 잡아 줄 수 있습니다.


2. 가습기

 

출처: Pixabay

낮에는 껌이나 사탕으로 목의 건조함을 잡을 수 있지만, 밤에 잘 때는 사탕을 먹을 수 없으므로 가습기를 활용해야 합니다. 방에 가습기를 틀어 놓거나, 젖은 수건을 널어둠으로써 내 기관지에 들어가는 공기가 너무 건조하거나 차지 않게 해줘야 합니다. 자는 동안의 공기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기침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기침약

 

자기 전에는 기침물약을 복용하고 취침을 취합니다.

 

기침물약의 주요성분인 덱스트로모트로핀은 뇌를 착각하게 만들어서 기침이 없는 걸로 착각하게 하는데, 보통 효능은 4시간 정도 이어지며 약 4시간 후에는 다시 목의 건조함이 느껴지고 기침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뇌를 착각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지만' 뇌를 착각하게 하여 잠이 들 때까지라도 기침을 하지 않고 푹 잠들게 되면 목의 무리를 주지 않아 아침을 조금 더 편안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목의 건조함을 줄이고 기침을 약화시키면 기침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비타민C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까?

 

비타민 C가 감기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 없다? 하는 궁금증이 많은데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비타민 C의 복용은 감기 예방에 직접적인 효과가 없다! 는 게 학설입니다. 다만, 비타민 C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어른은 감기 발병 기간의 8%를 단축하고, 어린이의 경우 12%까지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즉, 예방하는 효과는 없지만 발병기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Pixabay

 

그럼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애널리틱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