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안나는 노래제목 1초 만에 찾는법


 

오늘은 제가 새롭게 알게 된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오늘 처음 알게 된 기능인데요. 바로, 음악소리를 들려주면 바로 제목과 가수를 알아서 찾아주는 [음악인식] 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의 어플이 있다는 건 들은 바 있지만 아이폰 자체에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는지는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쓰실 일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꿀팁!

음악을 들려주면 스스로 찾아서 알려주는 [음악인식] 기능 

 

저는 무언가 기억해내려고 하는 순간, 더욱 더 기억이 안나고 백지가 되는 그런 경향이 있는데요. 특히 길거리나 카페 같은 데서 음악이 흘러나올때 '아 이거 어디서 들어봤는데...무슨 노래더라? 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 때마다 왜 그렇게 떠오를 듯 말 듯 결국은 기억이 나지 않는지....  앞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그런 답답함은 해소될 것 같아 좋네요. 그럼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1. 설정 - 제어센터로 들어가 [음악인식] 기능을 추가한다.  

2. 기능추가시, 제어센터에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제목을 알고 싶은 음악이 흘러나올 경우, 홈화면의 우측상단을 스크롤하여 [음악인식] 아이콘을 클릭한다. (저는 테스트겸, 유튜브에서 BTS 의 Dynamite 음악을 틀어 들려주었습니다)

 

4. 1초 만에 아이폰이 음악과 아티스트 명을 찾아준다!

정말 간단하지요? 음악을 찾아주고 나서는 자동으로 기능설정이 해체됩니다. 참고로 제 아이폰은 11pro 입니다. 모델별로 기능이 차이가 있는지는 확실치 않네요. 

 

그럼 다음에 또 실생활에 유용한 꿀팁으로 찾아올게요. 


 

 

목감기 하루만에 빨리 낫는법.

목감기 하루 만에 빨리 낫는 법 참고: 유튜브 '임영빈내과' 요즘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 때문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목이 간지럽고 기침과 가래가 끊이지 않는 목감기는 정말

do-somethingnow.tistory.com

 

 

같이 먹으면 효과 UP! 영양제꿀조합.

치료제가 없고 예방이 쉽지 않은 전염병이 유행하는 요즘, 무엇보다 개인의 면역력 강화가 중시되고 있습니다. 면역력은 평소 식습관이나 운동을 통해서 꾸준히 키울 수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

do-somethingnow.tistory.com

 

 

적금이자높은은행? 20-30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은행별 적금추천

◆ 적금이자높은은행? 사회초년생을 위한 은행별 적금추천◆ 시중금리는 낮아지고, 상대적으로 주식시장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많은 20-30대 젊은이들이 안정적인 예.적금 대신 변동성이 높은 주

do-somethingnow.tistory.com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애널리틱스 */